영화
팀 버튼의 동화적인 상상력과 50년대의 호러의 전통의 패러디
기성세대에 의한 동화적
순수세계 파괴 +복원
전국 배급, 디즈니사 거부
디즈니사 결별
애니메이션 자체가 내 영화의 첫 출발점이었어요. 나의 생각들을 가장 잘 표현해줄 수 있는 방식이죠. 애니메이션이 내 삶 자체라고 해
1. 들어가며
이 영화는 <가위손>, <베트맨>의 팀 버튼 감독이 꼭두각시를 사용한 첨단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해 화제를 모은 작품으로, '기법 외에는 내용이 별로 없다'는 비평을 받았다. 이 영화는 만화가 아닌 꼭두각시를 사용한 스톱 모션 애니메이션 기법으로 제작되었는데, 이것은 꼭두각시의
영화 속 오리엔탈리즘으로 인해 마이너스가 된 또 다른 부분은 게이샤에 대한 무조건적인 미화다. 영화 속 대사에서도 나오듯 게이샤가 기생과 달리 몸은 절대 팔지 않고 예능을 파는 직업이긴 하다.(이 부분에서 잠시 "그럼 우리나라의 기생은 지저분한 직업이란 말인가?"하면서 잠시 발끈하기도 했다)
Ⅰ. 개요
1997년 출판되어 영어판으로만 400만부 이상이 판매되어 뉴욕 타임즈 베스트셀러 리스트에 2년 이상 올랐고, 전세계 32개 국어로 번역, 출판되었던 아서 골든 원작의 베스트셀러 소설을 대형 스크린으로 옮긴 사랑의 서사극. 영화사는 게이샤 역의 배우들로 모두 중국의 톱스타 여배우들을 기
영화는 무려 20kg의 감량을 화면으로 보여준 톰 행크스의 원맨쇼
문명의 이기로부터 격리된 한 인간이 어떻게 생존하는지를 보여주면서 평론가들의 호평을 받음
<라이언 일병 구하기>와 <캐치 미 이프 유 캔>에 이어 스티븐
스필버그 감독과 톰 행크스가 세번째로 호흡을 맞춘 코믹 드라마
> 작가정책 (a politique des auteurs)
작가정책을 간단히 말하자면 영화를 하나의 예술 장르로 인정하고 영화감독에게 예술의 창작자인 작가의 개념을 도입시킨 것이다. 프랑스에서 생겨난 작가정책은 이후 영국과 미국을 거쳐 작가주의(Auteurism)라는 용어로서 완성되었고 그동안 여러 방향으로 발전되었
공포영화란?
공포영화란 공포와 전율을 체험하려는 관객의 호기심을 의도하고 제작한 영화로서 스릴러영화라고도 한다. 유령·요괴·괴물이 등장하는 괴기(怪奇)영화, 초자연적·마술적·신비적인 ‘영혼재래(靈魂再來) 등을 제재로 한 오컬트영화(Occult film), 살인·범죄를 제재로 한, 피가 튄다는 뜻이
일본 영화의 유해성과 수입여부에 대한 오랜 논란 끝에, 1998년 일본 영화가 국내에서 개봉되었다. 초기에 상영된 일본영화는 국제 영화제 수상 등을 통해 그 작품성이 입증된 것들이었고, 수입된 영화의 대부분은 일본 내에서 흥행에 성공한 작품이었다. 그런데 지난 5년간, 일본영화는 전반적으로 한국